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수젠텍(253840)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신속항원진단키트 국내 판매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는 소식에 7일 강세를 보이고 있다.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ET라씨로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 시간 투자자들은 '진단키트' 관련주를 많이 검색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으로 수젠텍, 바디텍메드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오전 9시 35분 현재 수젠텍은 전일보다 +18.11% 상승한 2만 1850원에 거래되고 있고, 바디텍메드는 +0.97% 상승한 1만 56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수젠텍은 지난 1월 28일 매도신호가 포착돼 수익률 18.18%를 기록했다.
이날 수젠텍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최근 신속항원진단키트 국내 판매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신속항원검사는 스스로 콧물 등을 채취해 진단키트에 넣어 코로나19 확진 여부를 빠르게 확인하는 진단검사 방식이다.
수젠텍이 승인받은 제품은 신속항원진단키트로 90% 이상의 민감도를 가지고 있으며, 오미크론 변이와 오미크론 서브 변이까지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현재 3개 회사의 제품이 국내 승인을 받고 판매 중인 가운데, 수젠텍이 4번째 승인을 받았다.
지난 3일부터 오미크론 방역체계로 전면 전환되면서 고위험군이 아니면 신속항원검사를 우선 받게 된다. 이에 따라 자가진단키트의 수요가 폭증하면서 선별검사소를 비롯해 시중의 약국, 편의점, 온라인 등에서 품절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수젠텍은 이번 승인 후 빠르게 약국, 편의점, 교육기관, 기업체 등 오프라인 시장 및 온라인 시장에 공급할 수 있는 다수 업체와 판매를 논의 중이다. 코로나19 비상시국에 대응하기 위해 초도 생산물량의 대부분은 공공방역에 우선 공급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