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피웍스는 재고관리 프로그램 박스히어로가 쇼핑몰을 거래처로 둔 고객들의 재고관리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쇼피파이(shopify)’ 연동 기능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박스히어로는 PC 웹과 모바일앱으로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여러 명이 동시에 재고 관리를 할 수 있는 재고관리 솔루션이다. 바코드 스캔, 라벨 제작, 재고 분석, 안전재고 관리, 재고 위치 관리, 엑셀 연동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어 쇼핑몰 운영 사업자는 물론 제조사, 병원, 약국, 도소매, 유통, 외식업체 등 재고관리가 필요한 사업자라면 누구나 유용하게 쓸 수 있다.
박스히어로는 재고관리 전용 프로그램으로 판매가 발생하면 고객이 박스히어로에서 직접 제품을 출고해야 했다. 하지만 쇼핑몰 연동 기능을 통하면 쇼핑몰 주문 현황을 박스히어로 앱에서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판매서 자동 생성으로 제품 검수 후 바로 출고할 수 있게 된다.
비지피웍스 문희홍 대표는 “박스히어로 사용 고객 중 쇼핑몰에 제품을 판매하는 고객이 많다는 것을 확인했으며 이들의 니즈를 반영해 쇼핑몰 연동 기능을 개발했다”며 “향후 추가할 쇼핑몰에 대해 고객 조사를 실시했으며, 순차적으로 고객이 직접 신청한 쇼핑몰의 연동 기능을 출시해 여러 쇼핑몰에서 들어오는 주문도 한 번에 통합 처리되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스히어로는 관리 품목이 100개 이하인 개인 사용자 1인에 한해 무료 이용을 제공하고 있다. 여러 직원이 함께 사용하는 기업 사용자에겐 1개월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있어 도입 전 테스트가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