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디코리아㈜는 4월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2년 한국전자제조산업전 및 오토모티브월코리아(EMK 2022)'에 참가해 ‘TOKYO KEIKI AVIATION’의 ‘전자파 쉴드 텐트’ 와 ‘CANDOX systems’의 ‘5G용 광대역 안테나’를 선보인다.
TOKYO KEIKI AVIATION의 전자파 쉴드 텐트는 150kHz부터 30GHz에 달하는 전파를 차단해 전원장치 텐트 안에서 각종 실험과 기본 규격 사이즈부터 특수제작 사이즈까지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맞추어 제작이 가능하다. 엔디코리아㈜ 부스에서 제품을 만나 볼 수 있으며, 직접 전자파 차단 성능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동일 회사 제품인 아이솔레이팅 케이블도 함께 선보인다. 아이솔레이팅 케이블은 일반적으로 안테나와 접속 케이블 간에 임피던스 부정합이 일어나 반사파에 의한 정재파가 발생하는데, 그 반사파를 제거하는 목적으로 개발된 제품이며, 이 외에도 기존 주력상품인 ‘KIKUSUI’ 및 ‘ADCMT’사의 전원장치도 선보일 예정이다.
엔디코리아 관계자는 "금회 한국 전자제조 산업전에서 선보이는 제품 외에도 전기/전자 제품의 각종 부품들을 폭넓고 다양하게 취급하고 있어, 빠르게 변하는 전자통신 시장에서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신속한 제품 제공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더욱 다양한 시장에 공략을 가할 것이다"라며 "이번 전자제조 산업전이 기존 계측기 분야에서 벗어나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고 있음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전자제조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 제조 관련 전시회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아오며,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회로 성장하였다. 올해는 국내 SMT, 반도체 및 전기/전자 제조 설비를 제공하는 대표기업인 ㈜인터켐코리아와 SMT 칩마운터 제조사인 일본의 FUJI CORPORATION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2017년부터 ‘한국자동차전장제조산업전'과 동시 개최하였으나 2022년부터는 기존 전장 뿐 아니라 친환경 자동차 제조, 자동차 경량화 등 자동차 제조 전시회로 그 범위를 확대해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자 제조 및 자동차 제조 산업의 다양한 신기술과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세미나와 부대행사도 전시 기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