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10시 급등 테마-피씨엘, LG화학과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공급계약 체결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10시 급등 테마-피씨엘, LG화학과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공급계약 체결

23일, 인공지능 투자비서 'ET라씨로'는 오늘 급등하고 있는 테마로 진단키트(+5.26%), 세포치료제(+6.94%) 등을 선별했다.

피씨엘(241820)은 LG화학과 의료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키트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유통을 본격화한다고 23일 밝혔다.

피씨엘은 'PCL COVID19 Ag Gold'로, LG화학은 자체 브랜드 '어드밴슈어(AdvanSure)' 제품명으로 국내 공급을 시작한다. 피씨엘은 직접 판매뿐만 아니라 LG화학을 통한 안정적 제품 공급으로 국내 신속진단키트 수급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PCL COVID19 Ag Gold'는 비인두 검체 채취를 이용해 진단할 수 있는 전문가용 신속 항원 검사키트다. 검체 점적 10분 만에 코로나19와 각종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고(제2022-65호)에 따라 공중보건 위기대응 의료제품으로 지정됐다.

김소연 피씨엘 대표는 “확진자 급증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LG화학과 적극 협력해 코로나 극복에 기여할 것”이라며 “더욱 편리하고 차별화된 피씨엘의 신속진단키트를 전국 선별진료소 및 임시선별검사소, 지정 의료기관 등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겠다”고 전했다.

[ET라씨로] 10시 급등 테마-피씨엘, LG화학과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공급계약 체결

박셀바이오(323990)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박스루킨-15'의 동물의약품 임상연구계획서 변경 승인을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박스루킨-15는 박셀바이오가 개발한 반려견 전용 항암면역치료제다.

박셀바이오는 지난 2020년 10월 품목허가를 접수했지만, 지난해 말 여러 논의 끝에 품목허가 철회를 결정하고 추가 임상연구에 착수하기로 결정했다.

박셀바이오 관계자는 “경상국립대학교가 추가 임상 연구기관으로 승인을 받게 돼 기존 연구기관인 전남대학교, 전북대학교와 검체 분석기관인 공주대학교 등 국내 유수의 기관에서 추가 임상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 본 정보는 특정 종목의 매수/매도를 권유하지 않습니다. 본 정보를 근거로 한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ET라씨로
매수 11
매도 25

* 최근 24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