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주)넷스루(대표이사 최원홍)는 웰컴저축은행에 실시간 디지털 고객 캐어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은 넷스루의 웹로그 분석 솔루션, 와이즈로그(WiseLog)를 이용하여 웹 서비스의 이용현황을 파악하고 있었으나, 온라인 고객의 행동패턴에 기반한 실시간 맞춤형 디지털 고객 커뮤니케이션 수행을 위한 통합 시스템이 필요했다. 이에 넷스루는 웹/앱 로그 데이터의 실시간 수집 및 변환, 전송을 위해 와이즈컬렉터(WiseCollcetor)를 공급했고, 온라인 고객행동을 다양한 관점으로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스토리(DataStory)와 실시간으로 감지된 고객행동에 즉각적인 응대가 가능한 스마트CEP(SmartCEP)를 제공했다.
특히 스마트CEP는 추가 앱 개발 없이 솔루션에서 설정한 감지 규칙을 기반으로 실시간으로 감지된 온라인 고객에게 인앱(In-App) 메시지 제공하여 필요한 서비스로의 접근성을 개선하고 금융상품 추천이나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다.
실시간 디지털 고객 캐어 시스템 구축을 총괄한 웰컴저축은행의 디지털본부 백인호 상무는 감지된 고객 행동에 따른 개인화된 메시지를 활용해, 특정 서비스로의 고객 진입 비율을 10배 이상 증가시킨 바 있으며, 감지 고객의 모수와 반응률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시나리오를 검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웰컴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최초로 마이데이터 사업자 허가를 획득했으며 기존 웰뱅 앱 이용 고객뿐만 아니라 마이데이터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맞춤형 금융 상품 추천과 편리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한 활동으로 실시간 디지털 고객 캐어 시스템을 활용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