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치씨코퍼레이션은 4월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2년 한국전자제조산업전 및 오토모티브월코리아(EMK 2022)`에 참가해 PBT社의 Deflux & Stencil 세척기와 Zestron社의 친환경 세척액 제품들을 선보인다.
㈜에치씨코퍼레이션은 체코 PBT와 독일 ZESTRON社의 국내 에이전트로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술센터를 보유해 다양한 세척 분석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맞는 세척 솔루션을 제공한다. 세척기와 친환경 세척액을 함께 토탈 솔루션으로 제공하고 고객사의 양산 조건과 유사한 조건에서 무상 테스트 및 레포트를 제공한다.
관계자는 "이번 코엑스에 전시되는 PBT社의 SuperSWASH 세척기는 전자 부품 및 PCB 세척 분야에 있어서 고도의 기술을 바탕으로 친환경 공정, 특히 폐수 발생을 최소화하는 컨셉으로 제작되었다"며 "또한 Zestron 친환경 세척액을 통해 전자 조립 산업을 위한 가장 혁신적인 수계와 용제 제품을 제공해 뛰어난 저전력소모, Re-cycling 시스템으로 폐수가 발생하지 않아, 경제적 효율과 친환경 제품으로서의 장점을 지닌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전자제조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 제조 관련 전시회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아오며,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회로 성장하였다. 올해는 국내 SMT, 반도체 및 전기/전자 제조 설비를 제공하는 대표기업인 ㈜인터켐코리아와 SMT 칩마운터 제조사인 일본의 FUJI CORPORATION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2017년부터 ‘한국자동차전장제조산업전'과 동시 개최하였으나 2022년부터는 기존 전장 뿐 아니라 친환경 자동차 제조, 자동차 경량화 등 자동차 제조 전시회로 그 범위를 확대해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자 제조 및 자동차 제조 산업의 다양한 신기술과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세미나와 부대행사도 전시 기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