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에이클라우드는 4월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2년 한국전자제조산업전 및 오토모티브월코리아(EMK 2022)'에 참가해 3D 공간 정보 플랫폼 ‘Matterport’를 선보인다.
관계자는 "Matterport는 실제 장소/물체를 디지털 복사본으로 변환된 Digital Twin을 빠르고 신속 정확하게 제작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2021년 미국 NASDAQ에 상장되었다"며 "카메라 1대만으로 실제 공간을 3차원 가상 공간으로 옮기는 것이 가능해 단순한 조작법을 자랑하고, Matterport의 개발자 도구와 부가 서비스를 활용해 설계도, 모형 제작, 시설 관리, 부동산, 여행/숙박, 공장 가상화, 자체 서비스 개발 등에 활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주)에이클라우드의 강효헌 대표는 “클라우드 공급으로 쌓은 IaaS와 구독 모델 노하우로 API&SDK, Add-on 등을 활용하는 고객의 Matterport 이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전자제조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 제조 관련 전시회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아오며,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회로 성장하였다. 올해는 국내 SMT, 반도체 및 전기/전자 제조 설비를 제공하는 대표기업인 ㈜인터켐코리아와 SMT 칩마운터 제조사인 일본의 FUJI CORPORATION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2017년부터 ‘한국자동차전장제조산업전'과 동시 개최하였으나 2022년부터는 기존 전장 뿐 아니라 친환경 자동차 제조, 자동차 경량화 등 자동차 제조 전시회로 그 범위를 확대해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자 제조 및 자동차 제조 산업의 다양한 신기술과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세미나와 부대행사도 전시 기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