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빌드가 4세대 지능형 교육행정정보시스템(나이스)의 '개방형 API연계(게이트웨이·관리·연계)' 상용제품 도입 사업에 'MESIM APIG'를 공급한다.
MESIM APIG는 통신·여신·의료·행정 분야에서 마이데이터 중계기관과 노란우산공제, 자율주행플랫폼 등 다양한 사업에 공급됐다.
메타빌드는 K-에듀파인 벤치마크테스트(BMT) 경쟁에서 선정돼 교육부, 시도교육청, 학교에서 사용 중인 연계 소프트웨어(SW) 'MESIM ESB'와 마이크로서비스아키텍처(MSA) 기반으로 3000테라플롭스(TPS) 이상 데이터 처리율을 보장하는 지능형 무중단 API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원격수업, 수강신청 등 특정 시기에 사용자 접속이 폭증하는 나이스 업무특성을 감안, 대용량 정보자원의 자동 확장·회수, 인증·인가·보안, 캐싱·유량제어·서비스차단, 트랜잭션 추적, 부하분산, 대시보드 모니터링 등 다양한 첨단 기능을 지원한다.
향후 예상되는 온·오프라인 공동 교육과정 운영, 비대면 교육 증가 등 교육환경 변화를 수용하는 최적 환경을 제공할 방침이다.
조풍연 메타빌드 대표는 “메타빌드는 BMT 경쟁을 통해 K-에듀파인, 차세대 행복e음, 미래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 등 대규모 사업에 제품을 공급한 경험이 있다”며 “나이스에 유연하고 편리한 연계통합, API 기술을 제공해 디지털 교육혁신과 미래 디지털 교육환경에 걸맞은 4세대 나이스 구축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
안호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