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캐디(대표이사 김준오)가 라운드에 필요한 모든 정보가 담긴 라운드 전문 골프앱 '단 하나의 골프, APL (단골)'을 4월 1일 론칭했다.
'단 하나의 골프, APL(단골)'의 가장 큰 특징은 골프 라운드와 관련된 올인원(all in one) 서비스를 내세운 다양한 쓰임새다. 라운드 준비부터 필드에서 필요한 거리 등 코스정보는 물론 라운드 후 골프장 리뷰와 스코어 관리까지 꼼꼼히 챙겼다. 그리고 최근 골프 라운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인증' 사진과 리뷰 역시 손쉽게 SNS채널에 공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골프장 근처 맛집정보까지 담겨있어 MZ세대 골퍼들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하다.
국내 거리측정기 업체의 선두주자인 보이스캐디가 내놓은 앱 서비스인만큼 디지털야디지북 기능을 갖춘 코스 정보는 '단골' 앱 서비스에서도 돋보인다. 단순히 그린 중앙까지의 거리를 안내하는 타 서비스와 달리 보이스캐디가 유일하게 제공하는 실시간 핀 위치 (APL™ ,Auto Pin Location)서비스를 통해 높은 정확도의 거리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데 현재 약 230여개 골프장에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또 3D 스캐너로 직접 실측한 리얼 그린 언듈레이션과 시원한 휴대폰 화면으로 보이는 코스뷰, 그린경사와 높낮이까지 알려주는 퍼트뷰까지 보이스캐디가 지난 10년간 쌓아온 모든 노하우들이 휴대폰 앱 하나로 이용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김준오 보이스캐디 대표는 "이번 '단 하나의 골프, APL (단골)'앱은 골퍼들의 니즈를 위해 10년 넘게 고민해 온 보이스캐디만의 노하우와 개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골퍼들이 라운드를 하는 전 과정 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코스 분석 기능과 커뮤니티 기능이 합쳐진 라운드 전문 앱을 론칭했다"면서 "지난 10년 간 보이스캐디를 통해 골퍼들의 실제 필드 데이터와 연습데이터를 축적해 온 만큼 소중한 데이터들을 활용하여 골퍼들이 진정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골프 플랫폼기업으로 발돋움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골프앱 '단 하나의 골프, APL (단골)'은 4월 1일 금요일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정원일기자 umph1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