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온라인 유통 채널이 활성화되면서 지역 특산품을 이용한 개성 있는 상품을 개발·판매하는 쇼핑몰이 늘고 있다. '운기석&라이프'는 강원도 정선에서만 볼 수 있는 운기석(橒氣石)을 가공해 만든 주얼리와 생활용품을 선보이는 쇼핑몰이다.
이민경 운기석&라이프 대표는 “운기석에는 혈액순환과 관절, 근육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게르마늄과 각종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면서 “운기석을 이용해 남녀노소 모든 고객에게 활력을 줄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운기석&라이프의 주요 제품으로는 운기석을 가공해 제작한 목걸이, 귀걸이 등 주얼리 제품부터 마스크 스크랩과 같은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것에 착안, 운기석을 활용한 집콕 놀이 키트도 출시했다.
이 대표는 모든 제품을 자체 제작하고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즈를 제공, 여러 연령대의 여성분들 외에도 가족 및 커플 아이템으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이 대표는 코리아센터의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이 무료로 제공하는 있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전용 마이소호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을 오픈, 고객 접근성도 확대했다.
또 제품을 직접 보고 구매하고 싶거나 운기석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강원도 정선군 아리랑시장에 오프라인 매장을 구축, 유통 채널은 넓히고 고객 만족도는 향상시켰다.
운기석&라이프 쇼핑몰은 경영 초창기 대비 3배 이상 매출 확대에 성공하며 안정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민경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 운기석&라이프를 강원도 정선을 대표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