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가 데이터 솔루션 구독 서비스를 선보였다. 구독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수요자의 초기 도입 부담을 줄이는 동시에 기술 저변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엔코아는 데이터 통합관리 플랫폼 '데이터웨어(DATAWARE)'를 구독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웨어 서브스크립션 멤버십 서비스'를 선보인다.
엔코아는 데이터웨어 솔루션 중 8개 단위 솔루션을 3가지 유형으로 묶어 구독형 서비스로 제공한다.
멤버십 서비스는 △스탠다드△엔터프라이즈△플래티넘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스탠다드 타입은 데이터 품질관리 기본체계 수립을 위한 기본형 패키지다. 엔터프라이즈 타입은 데이터 품질관리에서 운영까지 기업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표준 패키지다. 플래티넘 타입은 8개의 솔루션을 모두 묶어, 데이터 품질관리에서 운영, 통합, 가상화까지 지원한다. 사용기간에 따라 1개월 단위부터 연간까지 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사용자 규모에 따라 3단계의 레벨을 선택할 수 있고, 다년 계약의 경우 일정부분 할인율을 적용한다.
이화식 엔코아 대표는 “구독 서비스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구축·운영하며 최신 버전을 활용할 수 있어 복잡한 IT 환경 대응에 적합하다”며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구독형 데이터 솔루션 서비스로, 시장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혜미기자 hyeming@etnews.com
-
권혜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