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LAS 공인시험기관 어니컴 주식회사(대표 이석호)가 고객 편의성 향상과 KOLAS 전문성 강화를 위해 SW시험센터 홈페이지를 개설했다고 1일 밝혔다.
새롭게 오픈한 어니컴 SW시험센터 홈페이지는 소프트웨어 품질시험과 시험성적서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KOLAS 국제공인 시험성적서 발급을 위한 시험 상담 문의도 가능하다.
홈페이지는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사용자경험(UX)을 고려한 직관적 레이아웃으로 원하는 정보 역시 신속하게 찾도록 했다. 각 페이지는 전체적으로 하나의 연결된 콘텐츠처럼 구성했고, 상단 메뉴바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분야를 빠르게 선택하도록 했다.
시험성적서 메뉴에서는 사용자에게 공신력 있는 SW 시험성적서를 발급할 수 있다는 신뢰감을 준다. 어니컴 SW시험센터에서 제공하는 SW품질시험, AI품질시험의 소개와 시험 분야 및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
SW시험센터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자주 하는 질문사항을 별도로 모아둔 FAQ 콘텐츠도 추가했다. 이 밖에 홈페이지 내에서 시험 신청서 양식과 SW시험센터 소개 브로슈어를 언제 어디서나 다운받을 수 있다.
이 밖에 간편하고 신속하게 문의·상담이 진행되도록 시험문의 페이지를 구성했다. 필수 정보 입력만으로 SW시험센터 전문 인력과 시험성적서에 대한 원활한 상담이 가능하다.
어니컴 SW시험센터는 “향후 반응형 웹을 적용하여 모바일, PC, 태블릿 등 여러 디바이스 환경에서도 동일한 UI/UX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어니컴 SW시험센터는 소프트웨어 및 ICT 전문 시험기관으로서 KOLAS 공인시험전문가들이 ISO/IEC 국제표준을 기준으로 모바일, 임베디드, 시스템SW 등 SW 전 분야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시험성적서를 발행한다. KOLAS 공인시험성적서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의 기능, 성능, 보안성 등에 관련한 일반 시험성적서(V&V) 또한 발행이 가능하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