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박물관, 어린이날 선포 100주년 기념 체험교육 행사 개최

경기도박물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행사 와글와글 북적북적 포스터
경기도박물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행사 와글와글 북적북적 포스터

경기도박물관은 어린이날 선포 100주년을 맞아 어린이가 즐겁게 박물관을 체험할 수 있도록 기념행사 '와글와글 북적북적'을 진행한다.

다음달 5일부터 8일에 걸쳐 박물관 전역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박물관 소장품과 경기도 역사를 소재로 한 체험·교육 프로그램과 가족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어린이날인 5일에는 7세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선사인의 발명품: 박물관 발굴체험'과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뮤지엄 아트: 나만의 박물관 만들기' 프로그램 등이 준비돼 있다. '선사인의 발명품: 박물관 발굴체험'은 박물관에 전시된 선사시대 유물에 대해 배우고, 직접 발굴해 보는 체험교육 프로그램이다. '뮤지엄 아트: 나만의 박물관 만들기'에 참여하면 박물관 제작 키트를 활용해 스스로 자신만의 박물관을 만들어볼 수 있다.

또 상설전 체험지 해설 프로그램 '안녕! 박물관: 어린이를 위한 가족 도슨트'가 하루 세 차례 진행돼 어린에게 즐거운 박물관 경험을 선사한다.

아울러 가족 관람객이 즐길 수 있는 공연도 진행된다. 박물관 실내에서는 테이블 인형극 '겨울딸기'를 3일에 걸쳐 만날 수 있으며, 야외 공연장에서는 아카펠라 팀 '보이스 밴드 엑시트(VBEXIT)'의 공연(7일)이 열릴 예정이다.

5일부터 8일까지 이어지는 행사 기간 방문한 어린이 관람객에게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념 코인 등 다양한 기념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준비됐다. 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예약하면 된다.

경기=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