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러, 우크라 전면전 선언 가능성?...대주산업 '상한가'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러, 우크라 전면전 선언 가능성?...대주산업 '상한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상대로 전면전을 선포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이 제기되는 가운데 국내 사료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일 사료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대주산업(003310)도 전일 대비 29.91% 상승하며 급등하고 있다. 대주산업은 배합사료 생산 전문업체다.

사료관련 종목 등은 대주산업 이외에도 대한제당(28.81%), 한탑(12.12%) 등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사료 관련주 급등은 전쟁이 격화되는 경우 곡물가격 상승으로 판매 가격 인상이 사료 기업의 실적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으로 풀이된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세계적인 밀 생산국이다. 특히 우크라이나는 옥수수, 보리 등 곡물 생산의 절반 이상을 수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28일(현지시간) 벤 월러스 영국 국방부 장관은 푸틴 대통령이 군사적 손실을 보충하기 위해 몇 주 내에 국가총동원령을 발표할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푸틴 대통령이 전세계 나치들과의 전쟁 상태에 있으며 러시아인들에 대한 대규모 동원이 필요하다고 선언할 가능성이 있다"면서 다음 달 9일 러시아의 제2차 세계대전 승전 기념일에 이러한 발표가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ET라씨로] 러, 우크라 전면전 선언 가능성?...대주산업 '상한가'

#대주산업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

ET라씨로
매수 11
매도 25

* 최근 36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