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2022 여성발명왕EXPO' 참가신청 접수

특허청, '2022 여성발명왕EXPO' 참가신청 접수

특허청이 오는 6월20일까지 '2022 여성발명왕EXPO' 참가신청을 받는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여성발명협회가 주관하는 '2022 여성발명왕EXPO'는 특허·실용실안·디자인을 출원했거나 등록받은 만 17세 이상 여성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전 세계 여성이 출품한 아이디어 발명품을 심사해 수상작을 선정하는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와 국내 여성기업 발명품 전시회 '여성발명품박람회'가 통합해 열리며 오는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된다.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는 국내외 여성발명인이 출원·등록한 특허·실용실안·디자인을 심사해 시상하고, 국제 교류를 통한 해외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시상으로는 그랑프리, 세미그랑프리, 금·은·동상으로 구성된 본상과 세계지식재산권기구, 정부기관, 지자체에서 수여하는 특별상이 있다.

'여성발명품박람회'는 국내외 여성발명·기업인의 제품을 전시·홍보해 판로개척을 지원한다. 박람회 기간 중 실시간 방송을 통해 판매를 지원하고, 국내 주요 유통업체와의 일대일 상담 기회도 제공한다.

정연우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행사가 여성발명인의 경제활동에 활기를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대한민국 여성이 지식재산을 바탕으로 창업을 통해 성공적인 기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양승민기자 sm104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