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앤티스랩, 차세대 지방재정관리시스템 통합인증 소프트웨어 사업 수주

정보보안 기업 유비앤티스랩이 지방세·지방세외수입·지방재정 등 차세대 지방재정 3대 시스템에 통합인증(Single Sign On) 솔루션 'Pass-Ni SSO'를 모두 공급, SSO 솔루션 시장에서 기술 우위성을 재확인했다.

유비앤티스랩(대표 신철승)은 행정안전부와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발주한 차세대 지방세입정보시스템 SSO 구축 사업에 이어 최근 차세대 지방재정관리시스템 SSO 구축 사업도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는 이에 앞서 차세대 표준지방인사정보시스템 SSO 솔루션 사업도 수주, 현재 구축 작업을 진행하는 등 공공분야의 SSO 서비스 영역에서 국내 최다 레퍼런스와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Pass-Ni SSO'는 하나의 아이디로 사용자에게 허가된 여러 정보시스템에 접근하는 SSO 솔루션이다. 사용자 인증·접근제어 방식을 통합해 신뢰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 증대와 관리 부담을 덜 수 있다.

유비앤티스랩 관계자는 “차세대 지방재정 3대 시스템이 모두 서비스되는 2023년부터 세입 정보와 재정정보의 실시간 연계로 지방재정 세입부터 세출까지 전체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된다”면서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되는 차세대 시스템에 추가 로그인 없이 업무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신철승 대표는 “현재 지방세 포털서비스 '위택스'에 SSO 솔루션을 서비스하면서 지방재정 시스템에 대한 높은 전문성과 이해도를 갖추고 있다”면서 “의미 있는 국가 공공 IT 사업인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 대표는 이어 “SSO 솔루션 분야에서 기업 입지를 더욱 탄탄히 다질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부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을 잇달아 수주한 만큼 SSO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덧붙였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