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에 클라우드가 도입이 가속되고 있다. 지난 해부터 시작된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그동안 규제 중심의 보수 금융당국도 국민들이 혁신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금융권 클라우드 이용 규제를 완화하고 있다.
그러나 국내 금융권의 클라우드 도입은 쉽지 않다. 특히 금융 분야는 클라우드컴퓨팅 서비스 이용가이드가 발표되면서, CSP(Cloud Service Provider)의 건전성과 안정성의 평가가 강화되었다. CSP 업체에서는 CSAP 인증을 획득하고 주기적으로 갱신해야 하며, 출구전략과 업무 연속성 계획에 대한 전략도 수립해야 한다.
웨비나 전문방송 전자신문 올쇼TV는 오는 5월 19일 목요일 오후3시에서 4시까지 "금융 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구글 클라우드 활용 가이드”을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금융권 클라우드 컴퓨팅서비스 이용 가이드를 충족하기 위한 클라우드 랜딩존 구축 방법을 제시한다. 또한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작이라 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과 AI/ML을 활용하는 방법도 설명한다.
클라우드 기반 매니지드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통해 차세대 프로젝트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성장형 서비스를 준비하는 방법,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를 구글 클라우드로 활용(One Google)하는 방법이 단계별로 상세히 소개된다.
대부분의 클라우드 개발자들이 선호하는 플랫폼인 구글 클라우드에서 어떻게 다양한 글로벌 금융 기업들이 활용되고 있는지 체험해 볼 수 있다.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졌던 금융권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여정이 보다 쉬워지고 전략적으로 다가서게 될 것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01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