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11일 아스콘(아스팔트 콘크리트) 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엔피케이도 전일 대비 24.95% 상승하며 급등하고 있다.
엔피케이는 합성수지 및 기타 플라스틱 물질 제조업체로, 플라스틱과 섬유 등 각종 화학제품 기초 원료로 쓰이는 나프타 관련주로 꼽힌다.
아스콘(아스팔트 콘크리트)관련 종목 등은 엔피케이 이외에도 SG(3.24%) 등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국제유가가 상승하자 나프타 가격도 함께 상승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나프타 국제가격은 t(톤)당 877.96달러를 기록했다. 2014년 3분기 915.68달러 이후 최고치다.
또한 앞서 윤석열 정부가 발표한 110개 국정과제 중 하나로 산업부·환경부와 각각 생분해성플라스틱(PLA) 관련 기준을 마련하고 폐플라스틱 열분해 재활용을 허용하는 내용이 포함돼 플라스틱 관련주가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엔피케이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양민하 기자 (mh.y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