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우크라전 이후 식량 수출 금지 14개국"…대주산업, 9%↑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ET라씨로] "우크라전 이후 식량 수출 금지 14개국"…대주산업, 9%↑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ET라씨로의 분석결과에 따르면, 이 시간 투자자들은 ‘사료‘ 관련주를 많이 검색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으로 대주산업, 이지바이오, 우성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오후 1시 35분 현재 대주산업은 전일보다 +9.61% 상승한 4505원에 거래되고 있고, 이지바이오는 +3.54% 상승한 58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식료품 수출을 금지한 국가가 14개국에 달한다는 발표가 나왔다.

미국 싱크탱크 피터슨 국제경제연구소는 곡물 등 주요 원자재 수출국인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수출길이 막혀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자 식량안보 등을 이유로 식료품 수출을 금지하는 국가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따라 곡물 관련한 제품을 판매하는 국내 기업들의 주가가 연일 강세다. 대주산업은 1962년 설립된 동물사료 생산 전문업체다.

[ET라씨로] "우크라전 이후 식량 수출 금지 14개국"…대주산업, 9%↑

#대주산업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ET라씨로
매수 11
매도 25

* 최근 36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