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회 베스트비대면서비스네트워킹 콘퍼런스]지란지교소프트 “보안·협업 솔루션으로 기업·관리자 고민 해결”

[제 2회 베스트비대면서비스네트워킹 콘퍼런스]지란지교소프트 “보안·협업 솔루션으로 기업·관리자 고민 해결”

지란지교소프트는 '제2회 베스트 비대면 서비스 네트워킹 콘퍼런스'에서 비대면 근무 환경에 최적화한 보안 솔루션을 소개, 온라인 협업을 원활히 하면서 보안 문제도 동시에 해결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회사는 행사를 통해 보안 솔루션인 '오피스키퍼'를 선보였다. 솔루션은 2010년 출시된 클라우드 통합 PC 보안 정보유출방지(DLP) 솔루션이다. 기업의 중요한 정보가 외부로 유출되는 것을 막아준다.

솔루션은 △정보유출방지 △민감정보관리 웹·소프트웨어 차단 △출력물 보안 △문서 백업 △PC 취약점 점검 △정보기술(IT) 자산관리 총 7가지 기능을 1개 에이전트로 통합 제공한다. 사용자 친화적인 UI로 누구나 손쉽게 정책을 설정하고 보안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2012년에는 구축형, 2015년에는 미니서버를 연이어 출시하며 문서백업, 설치유도서버 기능까지 탑재했다. 제품은 CC(국제공통평가기준) 인증과 GS(소프트웨어 품질인증)를 획득했으며 현재 1만3000여개 고객사를 확보했다.

주요 고객사는 쏘카, 넥센타이어, 수협중앙회 등이 있다. 그 외에도 업종별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서 사용하는 만큼 안전성 및 호환성이 탁월하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 의견을 수렴해 지속적으로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만족도 높은 기술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며 “기존 고객 96%가 연장 계약 희망 의사를 밝히는 지란지교소프트 대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협업 솔루션인 오피스메신저도 공개했다. 원활한 협업과 비대면 소통을 지원하는 기업용 메신저로 재택근무 중 놓칠 수 있는 부분인 업무 효율성을 위한 기능을 탑재했다. 별도 학습 없이도 전 연령 누구나 빠르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오피스메신저는 보안 솔루션인 오피스키퍼와 연동해 쓸 수 있다. 소통에만 집중했을 때 생기는 보안 문제를 안전한 공유 환경을 구축해 사내 보안환경을 보장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오피스키퍼와 오피스메신저를 통해 기업이 어떠한 업무 환경에 놓이든 '보안'과 '협업'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에 3년 연속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기술력과 안정성을 입증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