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인공지능신문, 테크데일리가 주최하는 "인공지능 사이버보안 서밋 코리아 (AICS 2022)"가 6월 29일(수) 온라인 개최한다.
인공지능은 더 많은 양의 데이터와 보다 빠른 처리 능력, 그리고 더 강력한 알고리즘이 결합되어 더욱 널리 보급되고 있으며, 실제로 AI 기술이 거의 모든 산업에 도입되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컴퓨터가 스스로 말하고, 보고 듣고,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면서 광범위하고 다양한 산업분야의 유스 케이스가 잠재적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시키고 있다.
사이버보안 역시 다르지 않다. 글로벌 보안 업체들과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은 대부분 모든 보안관제, 솔루션업체가 자사 서비스와 보안솔루션에 AI를 차용 또는 도입하는 추세에 있으나, 국내의 사용자는 아직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의 AI의 활용에 대한 우수성, 편의성, 효율성 등과 ROI에 대해 다양한 정보를 갖고 있지 못한 게 사실이다.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이 지난달 발표한 '세계경제포럼 글로벌 사이버보안 전망 2022(World Economic Forum Global Cybersecurity Outlook 2022)'에 따르면 전 세계 경영진의 48%는 인공지능(AI)이 향후 2년 동안 사이버 혁신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또한, 세계경제포럼이 11개 산업 분야에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500대 기업의 CEO를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 사이버 보안 문제가 향후 3년 동안 기업 성장에 가장 큰 위험이 될 것으로 나타났다.
사이버 위협에 성공적으로 대응하려면 기업이 범죄자보다 한 발 앞서야 한다. 이에 전자신문인터넷, 인공지능신문, 테크데일리는 6월 29일, '인공지능 사이버보안 서밋 코리아 2022(AICS 2022)' GAME CHANGER, AI 차세대 사이버 보안 구축 방안 및 전략이라는 주제로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자세한 정보는 컨퍼런스 홈페이지(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20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