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탑스 히다랩 사이트가 '2022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웹사이트 부문 본상을 받았다.
인탑스는 2020년 10월 CMF 전문 라이브러리인 히다랩 사이트를 열고 CMF 전시관을 구축했다. CMF란 디자이너가 제품을 만들 때 고려하는 중요한 3가지 요소로 색채(Color), 소재(Material), 마감(Finish)을 뜻하는 기술 용어이다.
히다랩은 제품 디자이너에게 다양한 소재와 관련 공정기술 트렌드를 제안한다. 실제 양산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탑스는 오랜 기간 집적된 제조 역량을 기반으로 다양한 소재와 공정기술 선택부터 시제품 제작, 양산 솔루션까지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히다랩 사이트는 다양한 실물 샘플을 온라인 데이터베이스화했다. 사용자가 소재, 컬러, 질감, 패턴과 같은 시각적 요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여백을 강조했다.
필터 검색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조건을 선택해 CMF 샘플을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다. 관심 있는 샘플은 자신만의 라이브러리에 분류해서 저장, 공유할 수 있다. CMF 상세 페이지에서는 유사 CMF와 양산 제품 사례를 제공한다. 향후 제품 디자인 작업 시 입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김근하 인탑스 대표는 “히다랩으로 국내외 다양한 영역의 고객사와 제품 디자이너들과 협업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고 실질적인 양산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제품 디자이너로서는 디자인 솔루션뿐만 아니라, 양산성과 제품 신뢰성까지 고려된 서비스를 제공받아 실제 프로젝트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