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는 다중 온라인 롤플레잉(MMORPG) 게임 '검은사막',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과 손잡고 팝업스토어 '24BLACK'을 오픈한다고 2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이마트24 삼청동점에서 이달 말까지 운영한다. 외관은 명품 매장, 내부는 게임 속 세계를 연상케 하는 프리미엄 블랙 콘셉트로 꾸몄다.
'24BLACK'은 1층 '포토부스·편의점 공간'과 2층 '전시·체험 공간'으로 구성됐다. 매장 방문 고객들은 검은사막 굿즈를 비롯해 이마트24와 검은사막이 협업한 '딜리셔스 블랙'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매장 2층에는 실제 명품 아이템이 전시돼 있다. 전시 상품들은 매장 내 설치되어 있는 QR코드를 통해 연결된 머스트잇 사이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마트24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MZ세대와 접점을 늘리고 차별화된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3사가 뜻을 모았다는 설명이다. 명품샵과 같은 고급스러운 공간에서 게임 캐릭터 굿즈와 수백만원대 명품 가방, 먹거리 상품이 함께 진열돼 있는 모습에서 고객들이 반전과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도 '딜리셔스 블랙' 상품을 오는 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딜리셔스 블랙' 상품은 프리미엄 블랙 콘셉트에 맞춰 검은색 원재료를 활용해 고급스러운 맛을 구현했다. 협업 상품 9종은 삼각김밥, 햄버거, 파스타, 스낵 등이다.
딜리셔스 블랙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협업 상품을 구매하면서 이마트24 모바일앱 스탬프를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고객 12명에게 샤넬 등 명품 패션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번 명품 경품 이벤트는 적립한 스탬프 개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신호상 상무는 “고객들에게 이마트24만의 특별한 프리미엄 감성을 전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편의점이라는 틀을 뛰어넘는 혁신을 통해 이마트24만의 독보적인 이미지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
-
민경하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