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is... 감성 힐링 숨은그림찾기'는 350만 이상 팔로워를 보유한 스타 일러스트레이터 '퍼엉' 작가 원작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만든 힐링게임이다. 채색 번짐 엔진과 숨은그림찾기를 접목했다. 스트레스 없는 감성게임을 표방한다.
유려한 원작 일러스트를 전면에 배치해 첫 화면부터 힐링아트 게임 감성을 전달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스트레스 없이 원작의 포근한 감동을 받는다. 채색 번짐 엔진 효과로 감성과 서정성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Love is... 감성 힐링 숨은그림찾기를 플레이하면서 화면을 터치하면 손끝에서 물감이 퍼지는 채색 번짐 아트 효과를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원작 일러스트의 따뜻한 감성을 극대화한다. 개발사 플레이앱스는 채색 번짐 아트 효과를 특허 출원할 예정이다.
Love is... 감성 힐링 숨은그림찾기는 일러스트를 보는 눈뿐 아니라 귀에도 감성을 전달한다. 피아노, 클래식기타 등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를 제공한다. 총 7곡으로 랜덤 재생된다. 플레이 내내 감미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Love is... 감성 힐링 숨은그림찾기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하면 히든 일러스트를 얻을 수 있다. 원작 애니메이션도 재생된다. 스테이지 클리어 후 모은 조각으로 원작 일러스트 스마트 폰 배경화면 저장 기능도 제공한다. 또다른 수집 재미 또한 느낄 수 있다. 총 30여개의 챕터와 300개 이상 레벨로 구성된다.
Love is... 감성 힐링 숨은그림찾기 강점은 퍼엉 작가의 일러스트에서 나온다. 원작자 퍼엉 작가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사랑을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낸다. 브라운, 오렌지의 부드러운 톤으로 인기가 높다. '편안하고 사랑스럽고 그래' '자꾸 생각나고 보고싶고 그래' 등을 제작해 단행본 50만부 판매, 유튜브 애니메이션 클립 조회수 누적 5000만회 이상을 기록한 일러스트레이터이자 애니메이터다. 특히 해외에서 인지도가 높다. 한국인 최초로 크라우드펀딩사이트 킥스타터에서 일러스트레이션 분야 3위에 올랐다. 삼성전자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 S22 시리즈를 소개하는 이모티콘을 만들기도 했다. 롯데칠성, 호텔신라, 공차, 메디힐 등과 협업하기도 했다.
Love is... 감성 힐링 숨은그림찾기는 애플 사전예약 피처드와 신작 Top 피처드에 선정되며 애플로부터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2022년 4월 글로벌 출시 후 현재 다운로드 5만을 돌파했다.
플레이앱스는 지난해 출시한 '틀린그림찾기: 일진이 사나워'가 두 번 연속 구글피처드에 선정되며 글로벌 게임 시장 유망주로 주목받은 데 이어 이번 애플 글로벌 사전예약 피처드까지 선정되며 주가를 올리고 있다. 플래이앱스는 충북 청주시가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에 입주해있다.
이현수기자 hsoo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