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대표 이윤희)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글로벌 파트너 커뮤니티인 AWS 파트너 네트워크(AWS Partner Network, APN)에 가입, 자사의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플렉스(SauceFlex)가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AWS Partner Software Path)를 획득했다고 7일 발표했다.
소스플렉스는 모비두가 자체 개발한 기업용 라이브커머스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자사몰과 앱 서비스에 간편 연동을 통해 쉽고 빠른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60여 곳 이상의 엔터프라이즈급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라이브 행사 등에 활용되는 등 AWS 기반의 대용량 트래픽 처리 능력을 지속적으로 검증을 받아 왔다.
APN은 고객 솔루션을 구축, 출시 및 판매하는 글로벌 파트너 커뮤니티로, 파트너와 AWS는 협력을 통해 공동의 고객에게 혁신적인 솔루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AWS 파트너 패스는 다양한 파트너의 고객 오퍼링을 지원 및 강화하기 위해 APN 등록 파트너를 대상으로 전용 파트너 포털 액세스, 교육 할인, 비즈니스 및 기술 지원 콘텐츠, 프로그램 및 해당 제품과 관련된 혜택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이다. 이 중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는 소프트웨어를 위해 특별히 설계된 다양한 AWS 리소스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임종균 모비두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소스플렉스가 라이브커머스 SaaS로써 AWS 소프트웨어 패스 인증을 받은 것은, 그 동안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왔던 모비두의 가치를 인정받는 뜻깊은 성과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인증을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AWS 기반의 안정성 및 모비두의 수많은 기술 대응 사례와 더불어, 모비두와 같은 기업이 알려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의 지원을 돕는 AWS 덕분이다. AWS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사까지 모비두의 서비스 범위를 넓혀가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서희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