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시대, 퀄리티 높은 창작물을 원하는 개인 창작자라면 방송용 장비 마련이 필수다. 11번가가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고객을 위해 개인 방송 세팅에 필요한 해외직구 제품들을 엄선해 소개한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상품들 중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아이템을 모았다.
◇방송 제작 핵심 장비 '마이크' 추천 상품
게이밍기어 브랜드 '하이퍼엑스'의 USB 마이크 '솔로캐스트'(7만원대)는 심플한 기능으로 입문자가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가성비 제품이다. 게임, 인터넷 방송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넓은 범용성이 특징이다. 원터치 음소거 기능으로 갑작스러운 방송 사고에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회전이 가능한 전용 스탠드도 제공돼 거치를 위한 별도의 액세서리를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
크리에이터를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선두 브랜드 '엘가토'(19만원대)의 '웨이브3'은 단일 지향성 마이크로 사용자 목소리에 집중하고 녹음 시 울리는 현상이나 노이즈 발생이 적어 1인 크리에이터에게 적합하다. 주변 소음을 걸러내는 '로우 컷 필터' 기능과 볼륨이 일정 수치를 초과해 왜곡되는 현상을 막아주는 '클립가드' 기능 등을 제공한다.
◇콘텐츠 퀄리티 높이는 각종 방송 장비
뷰티 방송이나 먹방, 상품 리뷰 콘텐츠 등을 주로 제작하는 창작자라면 콘텐츠 퀄리티를 위해 '조명'이 반드시 필요하다. '엘가토'의 인기 조명 '키라이트'(25만원대)는 조명 설정을 와이파이를 통해 무선으로 제어할 수 있어 손으로 직접 조명을 조절해야 하는 제품보다 번거로움을 크게 줄였다. 2800안시루멘 밝기로 방송 환경을 선명하고 밝게 구현할 수 있다.
'유비사이즈 LED 비디오 조명 키트'(5만원대)는 합리적 가격에 두 개의 조명을 구매할 수 있는 가성비 제품으로 구매 고객 가격 만족도가 높다. 원하는 조명 색상을 연출할 수 있는 컬러 필터와 약 147㎝까지 확장 가능한 접이식 삼각대를 함께 제공한다.
'레이저 키요 프로 스트리밍 웹캠'(13만원대)은 전문 크리에이터를 위한 제품으로 고성능의 적응형 조명센서가 탑재돼 어두운 환경에서도 고해상도의 이미지 품질을 제공한다. 풀HD(1080p) 해상도에 60프레임을 지원해 부드러운 스트리밍이 특징이며 모니터나 노트북에 편리하게 장착할 수 있도록 L자형 이음 스탠드가 함께 포함돼있다.
스트리머를 위해 만들어진 장비 '스트림덱'도 있다. 방송에 필요한 여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기 내 단축키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사용자가 해당 버튼에 미리 설정해 둔 기능(프로그램 실행, 웹페이지 이동, 음악 재생 등)을 수행하는 유용한 장비다. 총 15개의 단축키 설정이 가능한 인기 스트림덱 '엘가토 스트림덱 MK.2'(19만원대)를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준호기자 junh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