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롭테크포럼은 16일 코엑스에서 '프롭테크 피칭&매칭데이(Pitching&Matching)'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 맞이하는 행사는 프롭테크 스타트업 혁신 서비스를 소개하고 투자자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과의 비즈니스를 모색할 수 있는 장이다. VC, 투자사를 비롯해 부동산 개발사, 건설사 등이 대거 참석해 프롭테크 투자 기회는 물론 다양한 협업 네트워킹과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포럼의 이번 피칭 행사는 국내 최대 스타트업 페어인 '넥스트라이즈 2022(NextRise 2022, Seoul)'의 프롭테크 특별 세션으로 진행된다. '넥스트라이즈 2022'는 KDB산업은행과 무역협회 등이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매년 1만명 이상의 스타트업 및 대·중견기업, 투자자가 모이는 국내 대표적인 스타트업 축제다. 지난해 열린 '넥스트라이즈 2021'에는 300개 이상 전시와 IR이 개최됐으며, 2000회 이상 사업 협력 및 투자 상담 밋업이 이뤄졌다.
피칭 행사는 1부, 2부로 나눠 진행되며 안성우 프롭테크포럼 스타트업 의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스타트업 피칭, 강연, 자율 네트워킹으로 구성된다. 콘테크, 핀테크, 모빌리티, 에너지 등 여러 분야의 프롭테크 스타트업 14개 사가 피칭에 참여해 신제품, 서비스를 소개하고 기업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포럼의 다양한 프롭테크 기업들과 교류할 수 있도록 전시 부스도 운영한다.
1부에서는 크레이지알파카, 딜라이크, 미스터멘션, 모두싸인, 이도플래닝, 니어스랩, 산군 등 총 7곳의 스타트업이 자사의 핵심기술과 비전을 소개한다. 2부는 프롭테크 전문 VC 브리즈인베스트먼트 박제무 대표의 강연을 시작으로 디어, 빅밸류, 스테이다다, 마이프차, 알파박스, 아이콘, 솔그리드 등이 신제품, 서비스 및 사업 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피칭 이후에는 신사업 진출 및 투자를 원하는 대중견기업, VC 관계자들이 스타트업과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자리가 마련된다. 프롭테크 관련 기업을 비롯해 넥스트라이즈 행사에 참여하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과의 교류를 통해 더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안성우 한국프롭테크포럼 의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역량 있는 프롭테크 스타트업이 증가하면서 부동산 시장에 혁신의 바람이 불고 있다”며 “국내 대표 글로벌 스타트업 페어에서 프롭테크 산업의 성장과 생태계 발전을 보여줄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
-
손지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