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보안솔루션 전문기업 수산아이앤티(대표 이홍구)는 고성능 가상사설망(VPN) 보안솔루션 'eWalker SSL VPN V10'이 CC인증 EAL4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수산아이앤티가 이번에 획득한 CC EAL4 등급은 국내용 인증으로 보안 제품이 받을 수 있는 최고 보안 등급이다. CC인증은 정보보호 제품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국가가 직접 평가해 보증하는 인증제도로 주로 공공기관이 정보기술(IT) 솔루션 구축 시 제품 보안을 평가하는 중요한 근거로 활용한다.
eWalker SSL VPN V10은 원격접속자가 내부 시스템 접속 시 강력한 보안 경로를 제공해 주는 VPN 전용 네트워크 보안솔루션으로 기존 네트워크 구성 변경이나 단절 없이 안전하고 편리한 설치가 가능하다.
특히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OTP 솔루션 탑재, 실시간 모니터링, 5가지 이상 멀티 인증 과정 등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기 때문에 안전한 기업 네트워크 보안 강화가 가능하다.
최근 원격·재택근무가 확산함에 따라 사물인터넷(IoT)·사물통신(M2M) 서비스 등 무선 네트워크와 다양한 사물통신 분야에서 SSL VPN이 폭넓게 적용되면서 그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김종우 수산아이앤티 사업총괄(COO)은 “VPN 제품의 CC인증 EAL4 등급 획득을 계기로 기술력을 입증했다”면서 “고객에게 신뢰성이 검증된 최적의 보안솔루션 제품을 제공하고 VPN 사업 확대에 더욱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24년간 보안솔루션 네트워크 기업으로 성장해온 수산아이앤티는 유해사이트 차단 솔루션, SSL복호화 솔루션, 네트워크 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 웹 방화벽 솔루션 등 다양한 보안솔루션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현재 1400여개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 사용 중이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