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블록, 경영고문으로 ㈜오스템임플란트 전임 전무이사 변태희 영입

변태희 미스블록 경영고문. 사진=미스블록
변태희 미스블록 경영고문. 사진=미스블록

미스블록(대표 김도희)은 지난 16일 임플란트 시스템 '아바나(AVANA) 임플란트'를 구축한 변태희 이사를 경영고문으로 영입했다고 전했다.

치과 전문 애플리케이션(앱)을 운영하고 있는 미스블록은 최근 '아나파톡 Ver2.2'를 선보이며, 서비스를 확장했다. 전국 치과병원과 협업해 위치 및 분야별 병원 검색부터 세부 정보, 사용자 후기, 병원 별 이벤트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정보성 및 편의성을 강화했다.

특히 눈에 띄게 업데이트 된 '온라인문진표' 서비스는 아나파톡 제휴병원 내 공유가 가능해 사용이 편리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환자의 의료 정보(전신질환)를 위변조 없이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금번 미스블록에 합류한 변태희 경영고문은 한국 최초 임플란트 시스템 '아바나(AVANA)'를 구축한 인사로 오스템임플란트㈜에서 연구, 생산 담당 전무이사를 역임했다. 국내 임플란트 대표 주자 아바나는 국산 시스템 중 가장 오래된 임상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FDI 인증과정도 거쳐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원치과기공㈜ 공동창업자로 연구소장을 맡고 있는 변 고문은 (사)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의원총회 부의장이자 부산광역시 치과기공사회 미래산업추진 위원장을 겸하고 있다. 또한 부산카톨릭대학교 겸임교수를 역임하고, 대한치과임플란트기공학회 회장, 부산광역시 치과기공사회 회장, (사)대한치과기공학회 회장, 영남치과기공사신용협동조합 부이사장을 지냈다.

변 고문은 오스템임플란트의 글로벌 기업 성장에 기여한 전문경영인이다. 치과 업계 리더들과 협업 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덴탈 메디컬 대기업 업무협력(MOU)을 통한 ’아나파톡 서비스 확장’을 위해 미스블록에 합류하게 됐다.

미스블록 김도희 대표는 "아나파톡 연계 치과병원 DB확보와 기술력 강화를 목표로 덴탈 메디컬 대형 기업 협업을 위해 오랜 시간 노력해왔다"며, "이번 신임 이사 취임을 시작으로 국내 No.1 치과 전문 플랫폼으로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 고문은 "'아나파톡'이 보여준 의료 정보 플랫폼의 미래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오스템임플란트를 통해 일궈온 덴탈 메디컬 분야의 전문성과 미스블록이 그리고 있는 청사진이 만난다면 빅데이터 기반 '폭발적 시너지'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스블록팀은 변태희 고문 영입과 함께 더욱 공격적인 개발과 마케팅을 펼칠 것을 예고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