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가 지난해 11월 출시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7 IV'는 카메라 고유의 질감과 조작감, 감성적 경험을 즐기는 카메라 애호가를 위한 제품이다. 탁월한 이미지 품질과 한층 더 진화된 영상 기술을 통해 새로운 카메라 기준을 실현했다.
3300만화소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로 뛰어난 해상력을 선사한다. 기존 대비 약 8배 빠른 차세대 '비온즈 XR(BIONZ XR™)' 이미지 프로세서를 탑재해 압도적 성능을 구현한다.
인공지능(AI) 기반 리얼타임 트래킹 AF로 피사체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빠르게 따라가며 828장 연속 촬영이 가능한 뛰어난 버퍼 성능을 지니고 있다. 뛰어난 조작성과 안정성으로 사진 및 영상촬영에 몰입할 수 있다. 대표 기능 가운데 '크리에이티브 룩(Creative Look)'은 별도 후보정 없이 원하는 분위기를 손쉽게 연출할 수 있다.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알파 A7 IV'의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바디 단품 기준 309만원, SEL2870 렌즈킷 기준 334만원이다
소니코리아 공식 카메라 유튜브 계정인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에서는 사진 전문가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만든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소니 카메라, 렌즈 및 액세서리 제품 지식부터 전문 작가 노하우 영상 등 사진 및 영상 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또 프로 사진작가에게 배우는 전문 강의, 실시간 라이브로 진행되는 '알파 랜선 세미나'는 간편하게 소니 카메라 제품별 교육 강좌와 실제 사진 촬영 기술까지 다채로운 주제로 전문가와 함께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문 작가의 프로페셔널함을 담아낸 '알파 프로페셔널' 영상은 짧은 시간 동안 작가 정체성과 철학을 영상 속에 담아냈다.
소니 신제품을 더욱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디지털 언패킹'은 제품 기능을 상세히 소개하는 콘텐츠로, '알파 유니버스 코리아'는 국내에서 가장 빠르게 신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채널이다. 그 외 실질적 활용 방법을 알려주는 '알파 핸드북', 영상 감독 및 유튜버들의 영상 촬영 노하우를 듣는 '하우 투 시네(How to Cine)' 시리즈 및 크리에이티브 룩을 활용한 '하우 투 크리에이티브 룩(How to Creative Look)' 시리즈와 같이 전문 작가를 위한 콘텐츠와 작가들의 카메라 가방을 엿볼 수 있는 '왓츠 인 마이 백(What's in my camera bag)' 등 풍성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