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성남문화재단은 지역 예술인의 안정적인 예술 활동과 실질적인 기본 역량 강화를 위한 '2022 성남문화예술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기획능력 향상 △전문성 강화 △창작역량 강화 등 3가지 과정으로 진행된다.
기획능력 향상 과정은 다음달 2일부터 8월6일까지 매주 토요일 문화예술 기획 개념과 기획서 작성, 효율적인 프레젠테이션 기술 등 기획 능력 전반 역량 강화를 다룬다. 기획안 작성부터 보고서 작성, 프레젠테이션 기획 및 발표, 멘토링 지원 등 과정이 이어진다.
오는 9월14일부터 30일까지 주 2회 운영하는 전문성 강화 과정은 기존 창작활동에서 온라인 디지털 기반 예술활동을 위한 이론과 디지털 기반 활용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포토샵, 메타버스, 대체불가토큰(NFT) 등 디지털 도구에 대한 이해와 접근, 디지털 아카이빙과 전문 포트폴리오 사이트 활용 등을 알아볼 수 있다.
창작능력 강화 과정은 다양한 장르 저명한 아티스트와 만남으로 예술 창작역량을 키운다. 4회 특강은 현대미술가 강준영 작가, 애니메이션 감독 김진만, 음악감독 한재권, 디스트릭트 최은석 부사장 등 분야별 아티스트들과 소통하며, 예술적 상상과 영감을 자극할 수 있다. 특강은 차시별 50~100명 참여가 가능하다. 오는 8월11일부터 13일까지 3차시로 진행하는 워크숍 과정은 이승향 오토마타 작가와 함께 과학적 원리와 예술적 상상력이 결합한 오토마타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신청은 오는 8월11일까지 과정별 선착순 마감하며,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접수 링크를 확인 후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경기=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
-
김동성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