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교전]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개최, ‘유교전 트렌드 살롱’ 신설

[유교전]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개최, ‘유교전 트렌드 살롱’ 신설

제49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이 7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국내 최대의 유아교육 전문 전시회인 유교전은 1994년부터 미취학아동(0~7세)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교육/문화·체험/용품 등 육아 전반에 걸친 전 품목을 소개하여 수만 명의 교육종사자, 바이어 및 학부모들이 방문하는 전시회다.

나아가 금년에는 김미경 강사, 타일러 라쉬, 아는 부부 등 유명 강사를 초빙하여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개최하여 관람객들이 각 분야의 전문가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22 유교전 트렌드 살롱 : 다채로운 주제의 강연/체험/공연
주최측에서는 각 분야별 스타 강사를 초빙하여, 김미경 강사의 “자존감 있는 아이로 키우는 법”, 타일러의 “기후위기, 내 삶, 내 사람의 위기”, 아는 부부의 “우리아이 주식 부자만들기”를 소개한다. 이 외에도 서울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교육종사자 대상 “어린이집 평가를 대비한 계획안과 보육일지 작성”, 번역 그림책의 탄생/원어민과 책읽기와 같은 독서, 영어교육, 스피치에 대한 강연과 글자블럭 경진대회/뮤지컬을 통해 체험활동과 공연 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

[유교전]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 개최, ‘유교전 트렌드 살롱’ 신설

유아교육 브랜드 총망라
유교전의 명성답게 유수의 교육 브랜드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공식 협찬사 잉글리시에그부터 키즈스콜레, 디즈니잉글리쉬, 그레이트북스, 아람, 튼튼영어, 프뢰벨, 교원, 키즈에이원, 동방도서, 북메카까지 유수의 교육 브랜드가 총출동한다.

에듀테크 특별전 : 메타버스, AI, VR/AR 등 신기술 전시
유아교육 업계는 집중력이 부족한 영유아 교육의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한 전통적인 교육기법에 에듀테크 기술을 접목시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에 금번 유교전에서는 초통령 도티를 모델로 실사형 AI튜터가 자녀의 학습 관리를 도와주는 교원 아이캔두, AI를 활용한 키즈스피치 플랫폼 드리머스피치커뮤니케이션, 아이요봇, 코딩아이두, 시노텍 등 코딩 교육 기자재,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스쿨 등 다양한 분야의 에듀테크 기술을 종합하여 선보이는 특별전을 선보인다.

스타트업 기업 지원, 유통상담회
나아가 유교전 주최사인 ㈜세계전람은 스타트업 및 중소 기업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벤처진흥공단 산하 청년창업사관학교, 한국창업보육협회의 소속 기업 제품을 발굴하여 소개하고 구매·유통 상담회를 통해 시장 진출을 돕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