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클래스 101과 '와인셀러 클래스' 콜라보 진행

클래스 강사로 와인큐레이션 플랫폼 위키드와이프 이영지 대표 참여
7월 3일까지 클래스 오픈 기념, 수강생 대상으로 SNS 후기 이벤트 진행

LG전자, 클래스 101과 '와인셀러 클래스' 콜라보 진행

LG전자와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 101'이 함께 한 '와인셀러 클래스'가 지난 20일 공개됐다.

LG전자의 '와인셀러 클래스'는 본격적인 여름 장마철을 앞두고, 온도에 민감한 와인을 어떻게 하면 잘 보관하고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는지 등 와인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와인셀러 클래스’ 강사로는 와인 전문가이자 와인 큐레이션 플랫폼 ‘위키드 와이프’의 대표 이영지씨가 맡았다. 강의 내용은 △와인 보관법이 중요한 이유 △맛과 풍미를 살려주는 와인 보관법 △와인의 풍미를 더해주는 푸드 페어링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와인 보관법 강의에서는 15년 만에 제대로 된 와인셀러를 장만하게 된 이영지 대표의 스토리와 함께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를 활용해 더 맛있게 와인을 보관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는 정밀 정온 유지와 저진동, 저소음 기술을 구현한 인버터컴프레서로 와인의 품질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상하칸이 독립적으로 온도 조절이 가능하여 수집하는 와인의 특성에 따라 보관 공간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어 와인 종류별 최적의 온도로 보관하고 숙성시킬 수 있다.

LG 와인셀러를 LG 씽큐(ThinQ) 앱에 연동해 사용하면 보관 및 관리가 훨씬 편리하다. 현재 보관 중인 와인의 종류, 수량, 보관 기간을 바로 조회할 수 있고 테이스팅 노트도 작성할 수 있다. 더불어, 약 1,300만 건의 정보를 보유한 글로벌 와인 사이트 ‘와인서처’와 제휴하여 와인의 전면 라벨을 스캔하면 와인 정보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와인셀러 클래스' 오픈을 기념해 7월 3일까지 수강자 대상 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강 후 개인 SNS를 통해 강의 후기를 올려주면, 추첨을 통해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 위키드와이프 콜라보 한정판 와인잔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