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유디지탈은 유리창 청소로봇 '클링봇 2세대'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회사가 출시한 신제품은 자체 인공지능(AI) 딥러닝을 통해 진로를 가로막는 물건을 피하고, 베란다 외창과 벽면이나 대리석, 거울 등 청소가 쉽지 않은 곳의 청소를 수행한다. 이 과정에서 진공 흡착 방식을 통해 강력한 흡입력으로 청소를 수행한다. 제품은 건식과 습식 두 가지 타입 걸레로 청소를 수행한다. 허공탐지 센서와 프레임 탐지 센서를 탑재했다. 유선 작동을 기반으로 한 비상 배터리를 갖췄다. 낙하 방지 무정전전원장치(UPS)와 안전로프 탑재를 통해 안정성을 강화했다. 앞서 1세대 제품 역시 유튜버 허팝 리뷰 영상 등을 통해 시장에서 소비자 관심을 끈 바 있다. 제품은 아이뮤즈 공식몰과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아이뮤즈 관계자는 “무선청소기 시장이 본격적으로 개화하는 시기에 최신 제품을 출시했다”면서 “제품은 무상 1년, 유상 3년 AS 정책과 최대 3억원 책임배상보험 가입을 통해 믿고 쓸 수 있는 제품일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노트북을 필두로 다양한 전자 제품을 생산·판매·수출하고 있다. 기술혁신형중소기업, 품질인증, 기술 역량 우수기업 등에 이름을 올렸다. 마이크로소프트(MS) 공식 회원사다. 회사가 생산하는 전 제품은 전기안전 인증, 유럽인증, 미주인증을 받았다.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친환경 기술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자체 '비디오 스케일링 기반 화소 분석' 기반 노트북·모니터 전력 절감기술을 통해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은 국토부와 환경부가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라 유망한 녹색기술과 사업을 인증하고 지원하는 제도다. 최근 창문청소로봇, 대용량 캠핑용 파워뱅크, 32인치 휴대용 TV를 출시했다. 최근 나이스평가정보 기술신용평가(Tech Credit Bureau, TCB)에서 'T3' 등급을 획득했다. 회사는 자체 보유한 '전력 저감기술 기반 태블릿PC 개발 기술'을 통해 기술평가 우수기업 최우수 T3 등급 얻었다. T3는 우수 기술과 관련 역량을 보유한 기업에 주어지는 등급이다. 2005년 출범 이후 노트북과 태블릿PC, 생활가전, TV를 아우르는 수출 전문기업으로 성장한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