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아이즈는 최근 사립학교 교직원 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에서 추진 중인 '통합정보시스템 운영 및 유지보수 사업'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사학연금은 공단 정보시스템의 안정적 운영 기반을 확보하고 교직원에 효율적 연금 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계약은 1년간 약 35억 원 규모 사업 수행 후, 계약 만료 전에 SLA(Service Level Agreements) 평가 수준 및 유지보수 사업자의 적절성, 운영 예산 등 전반적 상황을 고려해 1년 단위로 계약을 연장(4회 한도)할 수 있다. 5년간 총 사업 규모는 175억원이다.
아이티아이즈는 “기존 한국전력거래소(전력거래), 한국거래소(증권, 파생상품 거래) 사업 수행 및 서비스 제공 경험을 바탕으로 정보 시스템 운영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유지보수(SM, System Maintenance) 사업을 강화해 안정적 수익처를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이티아이즈는 지난해 11월 상장을 계기로 주력 사업인 디지털 금융 솔루션의 기술력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4차 산업혁명에 맞춰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최근 AI·빅데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B2C 비즈니스, 에너지 IT 등 플랫폼 등으로 신사업을 확대 중이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