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제어 솔루션 전문기업 시스트로닉스㈜(대표 김원선)는 7월 7일(목)부터 10일(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9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 참가해 실내공기질 측정 솔루션인 IAQ Series를 선보인다.
IAQ Series는 26년간 냉동공조분야와 스마트팜 분야의 환경제어 다양한 솔루션으로 집약된 기술력으로 개발된 환경측정센서와 모니터링 솔루션이다. IAQ Series는 강화된 실내공기질 관리법에 따라 실내어린이시설, 어린이집, 학교 등에서 미세먼지를 측정, 데이터 관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실시간으로 공기질을 측정하고 모니터링과 데이터 저장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실내 공기 중의 7가지 (온도, 습도, PM 1.0, PM 2.5, PM 10, Co2, TVOC) 실시간 데이터를 측정하고, 웹브라우저 방식의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하여 실시간 측정 데이터를 확인하거나 저장할 수 있다.
IAQ Series는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 한국환경공단 미세먼지 간이측정기 성능인증 1등급 인증(Keco-2019-P-9호, Keco-2019-P-26호)을 받았으며, 다수의 미세먼지 또는 환경 측정센서를 연결할 수 있고, 무선통신 연결이 가능하다.
현재 일부 교육기관에 우선 적용되고 있으며 향후 전국단위 교육기관 모니터링 접목이 가능한 솔루션을 적용 예정이다.
한편, 유교전 유아교육전&베이비페어는 '아이 교육, 용품 제품'을 한자리에 만나 볼 수 있는 국내 최대 유아, 아동 전시회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