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우수과제전’ 전시·시상식 개최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우수과제전’ 전시·시상식 개최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디자인학과가 디자인학과 홈페이지 및 SNS 상에서 ‘랜선우수과제전 전시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랜선 우수과제 전시회’는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에서 매 학기 온라인으로 개최, 운영해 온 특화된 학과 행사다. 디자인학과의 모든 전공과목에서 우수과제 3점씩을 선정해 온라인 전시를 진행하고 교과목 지도교수와 재학생들의 온라인 투표를 통해 최종 우수 4개 작품에 대해 시상해 왔다.

이인숙 디자인학과 학과장은 “우리 학과에서 매 학기 진행하고 있는 ‘랜선우수과제전’은 동일한 과제에 대해 다른 학생들의 디자인 문제 해결 및 결과 도출 방식을 자신의 과제와 비교 분석하는 과정을 통해 온라인 디자인 학습의 한계를 극복하는 동시에 재학생들 간의 선의의 경쟁을 유도해 디자인 학습 능력 향상 효과가 있으며 대외적으로는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의 역량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디자인학과의 모든 교과목에서는 온라인 과제 피드백 수업 진행을 통해 디자인 작품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여 학생 개개인의 디자인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는 100% 스마트폰 및 온라인 수강으로 4년제 정규 디자인학사학위와 함께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디자인 분야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국가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시각디자인기사,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컬러리스트산업기사 등 다양한 디자인 관련 실무자격증 등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영상콘텐츠디자인 △디자인경영 △디자인창의교육 △3D프린팅디자인 △온라인콘텐츠디자인 △디지털퍼블리싱 총 6개의 과정으로 세분화 됐으며, 각 과정을 이수 후 서울디지털대 총장 명의의 전문화 과정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디자인학과 포함 34개 학과·전공에서 내달 14일까지 2022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