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티가2022' 뮌헨서 개최...자동화 미래 선보여

오토메티카 로고
오토메티카 로고

스마트 자동화 및 로보틱스를 위한 세계 최고의 박람회인 오토메티카(automatica)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국제 기술 허브인 뮌헨에서 개최된다.

코로나로 인해 세계 산업의 많은 부분이 중단되었지만 디지털 전환과 인더스트리 4.0에 있어서는 오히려 전례가 없을 정도의 속도로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 자동화 및 로봇 공학에 대한 중요성은 광범위한 생산 부문에서 급증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것은 물론, 특히 코로나에 대한 대처 방안으로 더욱 빠르게 확산됐다.

오토메티카 2022는 자동화 관련에 연관된 이슈에 대한 업계가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자동화된 스마트 생산을 위한 세계 최고의 플랫폼인 오토메티카는 스마트 공장을 위한 로봇 공학, 머신 비전 및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자동화와 관련된 지속적으로 논의돼왔던 주제인 ‘디지털 전환’, ‘AI(인공지능)’, ‘인간과 기계’ 외에도 이번 오토메티카 박람회에서는 새로운 주제인 ‘지속가능한 생산’에도 중점을 둘 예정이다.

한편, 실험실 기술, 분석 및 생명 공학에 대한 세계 최고의 박람회인 애널리티카 (Analytica) 및 세라믹 관련 최고의 국제 박람회인 세라믹텍이 오토메티카 2022와 동시에 개최된다. 관련성이 높은 산업의 박람회들이 동시에 열려, 참가기업은 물론, 방문객들 역시 박람회 간의 시너지 효과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