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디바이스 연결 경험 제안 '스마트싱스 생활도감' 캠페인

삼성전자가 개인 맞춤형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제안하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을 펼친다.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 이미지. [자료: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 이미지. [자료:삼성전자]

스마트싱스는 삼성전자 제품·서비스와 외부 기기 연결까지 포함해 자신 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기기 연결 경험을 통칭한다. 삼성전자는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에 한정됐던 스마트싱스 개념을 다양한 기기를 연결하는 고객경험 전반으로 확장해, 일상 속 스마트싱스 활용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선보였다. 모바일 제품뿐 아니라 TV·가전 등 멀티 디바이스 연결 경험을 강화하자는 DX부문 통합 시너지로 가능해진 서비스다.

스마트싱스 일상도감은 삼성전자의 기기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영상·체험 캠페인이다. TV·온라인 광고, SNS 등을 통해 공개되는 이번 캠페인은 다양한 방식으로 정보·취미를 공유하는 놀이문화가 된 '도감' 콘셉트를 활용했다. 고객들의 실제 멀티 디바이스 사용기나 아이디어 제안을 기반으로 기획됐다.

삼성전자가 멀티 디바이스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을 시작했다. [자료: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멀티 디바이스 연결 경험을 실생활 속 시나리오로 보여주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캠페인을 시작했다. [자료:삼성전자]

삼성전자는 MZ세대 등 젊은 고객들이 기기 연결 경험을 쉽고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 돌봄 △친환경 활동 △홈 엔터테인먼트 △1인 방송 △자녀 건강 관리 △홈 쿠킹 등 다양한 스마트싱스 생활상을 제시한다.

이번에 공개된 소개 영상에서는 스마트싱스에 대해 단순히 제품을 연결하는 게 아니라 '생활과 아이디어를 연결해서 내가 원하는 일상을 만드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캠페인의 영상·체험 스토리는 각각 번호(No.)가 붙지만 순서에 관계없이 공개되며, 이를 모아서 도감을 완성하는 재미도 준다.

'고3이 대장'으로 명명된 3편(No.3)은 고3 딸이 집에 돌아오자 각종 전자제품이 조용한 학습모드로 전환되는 모습을 보여준다. '가랏~펫케어! 너만 믿는다'편(No.16)은 어린이가 집에 있는 반려동물을 실시간으로 보면서 갤럭시 기기와 공기청정기, 제트 봇 청소기 등의 펫케어 기능을 사용하는 사례다.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펫케어 너만 믿는다편. [자료:삼성전자]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펫케어 너만 믿는다편. [자료:삼성전자]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부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삼성전자의 폭넓은 제품과 다양한 사물 간 연결에 기반한 차별화된 경험 제안”이라며 “각자 원하는 일상을 만들고 공유하는 스마트싱스 일상도감 트렌드가 조성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