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은 '9기 OK배정장학생'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OK배정장학금은 성실하고 재능이 우수해 등록금은 해결했지만, 생활비 마련을 위해 학업에 전념이 어려운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석·박사)에게 졸업 시까지 매월 최대 200만원 생활비를 지원하는 생활비 장학 프로그램이다.
이번 9기 OK배정장학금은 올해 1학기 등록금을 전액 장학금으로 해결한 대학생, 석사·석박통합, 박사 과정이 지원 대상이다. 대학생의 경우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교 재학생 중 정규학기가 2학기 이상 남아야 하며 △2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소득분위 8분위 이내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등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석·박사 대학원생은 △국내·외 정규 4년제 대학원 재학생 △1개 학기 이상 성적증명서 제출 △학점 평점 4.0 이상(4.5 만점 기준) 등이 충족될 경우 지원할 수 있다.
OK배정장학재단은 내달 18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9기 OK배정장학금 지원서 온라인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면접 등 추가 전형을 거쳐 오는 8월 중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자신의 꿈을 향해 부단히 정진하는 우수 인재들에게 재단이 전하는 OK배정장학금이 생활비 걱정 없이 온전히 학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작으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
-
박윤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