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에스티소프트(ASTSOFT)가 신제품 '카이퍼넷 클라우드'(Proxy Type)와 '카이퍼넷 어플라이언스'를 출시하고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에스티소프트는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자체 개발한 실시간 통합 서버 보안 솔루션 '카이퍼넷'(Kuipernet)을 통해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의 커스터마이징 보안 환경을 제공해 기업이 고객에게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카이퍼넷 클라우드'(리버스 프록시형 웹방화벽), '카이퍼넷 어플라이언스'와 '카이퍼넷'(설치형 웹방화벽)이 있다.
신제품 카이퍼넷 클라우드와 카이퍼넷 어플라이언스는 클라우드 전환에 따른 환경 변화 및 다양한 공격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기존 제품에서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자체 특허를 기반으로 기존 웹방화벽 기능에 API보안, 봇 차단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에이에스티소프트 관계자는 "최근 클라우드 확산과 함께 API를 통해 전달되는 데이터에 대한 보안 문제가 대두되면서 WAAP 플랫폼 사용이 급증해 관련 기능을 업그레이드했다"며, "신제품 카이퍼넷 클라우드와 카이퍼넷 어플라이언스 또한 최근 빠르게 변하는 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전했다.
'WAAP'(Web Application and API Protection)는 클라우드 기반 웹방화벽의 진화된 모델로 WAAP의 주요 기능으로는 웹방화벽(WAF), 봇 관리, API 보호 등이 있다.
에이에스티소프트는 이번 신제품 출시 및 API보안, 봇차단 기능 업그레이드 기념으로 카이퍼넷 웹방화벽 신규 신청 고객대상으로 필수보안 패키지를 무료로 지원하는 ‘한 방에 끝내는 웹보안 서비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서희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