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저소득 여성 청소년에 위생용품 후원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사진)가 비대면으로 기부금 전달식을 하고 기념촬영했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사진)가 비대면으로 기부금 전달식을 하고 기념촬영했다.

KB캐피탈(대표 황수남)은 28일 사단법인 해피피플에 후원금 30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탄소중립을 위한 ESG 경영 실천과 연계한 기부 행사로 저소득 가정 여성 청소년 후원을 위해 KB캐피탈 임직원들 걸음 10보당 1원 기부금을 회사에서 지원해 주는 캠페인 형태로 진행됐다.

KB캐피탈은 자발적으로 기부 이벤트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50일간 달성한 캠페인 목표 걸음 수 1억5000만보에 해당하는 1500만원과 회사 챌린지 성공 축하금인 1500만원을 더해 3000만원 기부금을 조성했다.

기부금은 지역아동센터, 그룹홈, 여성쉼터에서 생활하고 있는 약 200명 여성 청소년들에게 생활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위생용품과 함께 물티슈, 세정제 등 청결 용품을 지원하는 데 사용되며 지원하는 물품은 ESG 사회공헌 캠페인 취지를 살려 모두 친환경 제품으로 제공된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는 “이번 임직원 참여 후원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여성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생활하는데 미력하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윤호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