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애드테크 기업 ㈜지니웍스가 행정안전부와 현대백화점이 상호 협력해 진행하는 대국민 안전 행사 ‘더 안전한 대한민국’ 캠페인 온라인 행사의 공식 플랫폼 제공 기업으로 채택됐다.
행정안전부와 현대백화점이 지난 27일 체결한 ‘재난 및 안전관리에 관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동시에 개최된다.
지니웍스가 제공하는 온라인 행사 ‘더(The) 안전한 퀴즈’는 6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행사 공식 사이트에서 열린다. 행정안전부와 현대백화점의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씨마크 호텔 숙박권, A9 코드제로 무선청소기 등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The) 안전한 퀴즈’ 이벤트는 지니웍스의 프로모션 마케팅 플랫폼 애드머스(Admerce)를 이용해 제작됐다. 애드머스는 게임형 이벤트 프로모션을 쉽고 빠르게 생성할 수 있는 서비스로, 자체 개발한 100여 종의 HTML5 기반 미니 게임을 활용해 프로모션 소재에 맞는 이벤트를 만들 수 있다. 이용자의 흥미를 유도해 높은 반응률을 보이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이벤트∙프로모션의 전 과정을 자동화해 제공한 국내 최초의 비즈니스모델이다.
이번 행사는 애드머스의 이 같은 특성을 활용, 화재/재난/승강기/감염병 등 안전과 관련된 보편된 주제로 안전상식과 행동 요령을 퀴즈를 통해 재밌게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이형식 지니웍스 부사장(마케팅본부장)은 “애드머스는 고객 리텐션을 강화하는데 효과적인 이벤트형 게임을 쉽고 편리하게 제작 및 운영할 수 있도록 제공하여 많은 광고주로부터 각광받고 있다”며, “범국민 안전 역량 강화를 위한 뜻깊은 이번 행사를 통해 애드머스가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서희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