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학교는 지난 28일 경희사이버대학교 네오르네상스관에서 SBS A&T 산하 교육기관인 SBS 아카데미 뷰티스쿨과 뷰티산업 발전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식과 정보, 기술 등 상호 발전을 위한 교류와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등 실질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SBS 아카데미 뷰티스쿨 임직원 및 학원생과 수료생에게는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사이버대학과 대학원의 우수한 교육을 제공하고, 수업료 감면 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경희사이버대 재학생은 SBS 아카데미 뷰티스쿨 수강료 감면 혜택을 받는다.
경희사이버대는 2021년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로 개편하면서 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전공과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신설된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은 뷰티 패션 산업을 선도할 창의적 마케팅 전문가 양성과 K-뷰티 리더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메이크업, 미용, 네일아트 등 미용 분야의 전문성과 기술력 향상을 기대한다.
SBS 아카데미 뷰티스쿨은 SBS 방송국 자회사인 ‘SBS A&T 산하 교육기관으로 타 교육기관과 차별화된 방송 미용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교육 기관이다. 1996년 이래 지금까지 수많은 전문 방송인력을 배출하여 우리나라 방송미디어 산업 분야의 실무진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방송국뿐만 아니라 국내 28개 지점을 보유하며 국내를 넘어 세계로 발돋움하는 한국의 대표 미용교육기관으로 자리 잡고 있다.
경희사이버대 마케팅·리더십경영학부 김의신 학부장은 “뷰티·패션산업마케팅전공 학생들이 자격증 취득과 관련된 필기 과정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상호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BS 아카데미 뷰티스쿨 허연 부사장은 “뷰티스쿨 구성원 대부분 뷰티 관련 실무진이라서 경영 분야에 대한 학습 기회가 부족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수강생들에게 많은 발전이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