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메타버스 체인, 서비스형 블록체인 BaaS 오픈

싸이메타버스 체인(운영사 베타랩스)가 자체 메인넷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형 블록체인 BaaS(Blockchain as a Service) 제공을 통해 메타버스·NFT(대체불가토큰) 생태계 확산을 이끈다.

1일 베타랩스(대표 김호광) 측은 서비스형 블록체인 BaaS(Blockchain as a Service)을 오픈, 본격 보급한다고 밝혔다.

오픈된 BaaS는 이더리움 기반의 안정적인 트랜젝션과 확장 가능한 커스튬 합의 알고리즘을 도입하는 구조의 POA(Proof of Authority, 권위증명) 컨센서스를 사용해 개발된 싸이메타버스 체인을 메인넷으로 하는 서비스형 블록체인이다.

싸이메타버스 체인, 서비스형 블록체인 BaaS 오픈

지난 3월 첫 노드 운영과 함께 노드 수 확대를 통한 트랜젝션 속도 개선 등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가고 있는 싸이메타버스 체인과 함께, 기업별 블록체인 기반 Dapp 서비스가 실질적으로 잘 운영될 수 있는 구조를 구현했다고 전해져 관심을 모은다.

싸이메타버스 체인 기반의 토큰 발행시 수수료는 기본 발행 15만원 상당, 어드밴스 발행 55만원 상당이며 토큰 간 전송 수수료를 거의 무료 수준으로 이용할 수 있다.

토큰 지갑 개발 관련한 내용은 별도 문의를 통해 제공되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상세 안내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싸이메타버스 체인 운영사 베타랩스는 지속적으로 보안을 개선하고 NFT 및 메타버스 생태계에 특화된 메인넷을 구축하여 Dapp 참여, NFT 및 메타버스 참여를 위한 개발환경(SDK)을 올해 하반기까지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