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데이터 사이언스 과제 테스트 무료 체험 이벤트

프로그래머스, 데이터 사이언스 과제 테스트 무료 체험 이벤트

개발자 성장 플랫폼 '프로그래머스(programmers)'를 운영하는 그렙이 인공지능(AI)·데이터 전문가 채용 기업을 위한 '데이터 사이언스 과제 테스트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데이터 사이언스 과제 테스트는 AI·데이터 전문가 채용 전형 중 하나로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실력을 파악할 수 있는 코딩테스트 외에 지원자 실무 문제 해결력 및 역량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AI·데이터 전문가 채용 예정인 기업이 데이터 사이언스 과제 테스트를 무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선착순 50개 기업 신청을 받고 있다. 선정된 기업에는 지원자 10명의 과제 테스트가 가능한 초대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 기한은 7월 31일까지이며 신청 기간 중이라도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최근 다수 개발자 채용 기업이 지원자의 전문적인 실무 능력을 확인할 수 있어 과제 테스트 전형을 선호하고 있다. 실무자가 직접 문제를 출제하는 것이 기업에 부담이 될 뿐만 아니라 여러 지원자의 과제를 채점하는 과정에서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

프로그래머스의 데이터 사이언스 과제 테스트는 안정적인 웹 브라우저(주피터 노트북) 기반 테스트 환경하에 40여개 유형별 문제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6시간 미만의 채용 시험에 적합하다. 제출된 과제는 정확한 AI 자동 채점이 가능해 안정성 및 편리성 면에서 지원자 및 기업 인사담당자 모두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프로그래머스에서는 기업에서 원하는 맞춤 문제도 출제할 수 있으며, 상시 채용뿐만 아니라 공채 테스트에도 활용할 수 있다.

임성수 그렙 대표는 “프로그래머스는 독보적인 국내 코딩테스트 1위 플랫폼으로 1만8000회 이상의 기업 채용 테스트를 진행하며 국내 최고의 안정적인 평가 서비스 운영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전문적인 실무 역량 평가를 원하는 기업의 요구에 맞춘 과제 테스트로 개발자 구인, 구직 간의 질적인 일자리 미스 매치 현상의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손지혜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