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탁용석)은 5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2년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퀀텀점프3.0 에듀멘토링플러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유망 창업기업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했다.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선정기업 대표 및 임직원과 각 분야 멘토단, 주관기관 전담인력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진흥원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사업 소개에 이어 창업기업 소개, 1:1 멘토링, 특화프로그램 안내 순으로 진행했다. 행사 참석 기업 회사 소개와 함께 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해 참석자 간 네트워킹과 콜라보 측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진흥원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소개에 이어 진행된 1:1 멘토링 프로그램은 투자, 콘텐츠, 마케팅·판로개척, 경영컨설팅, 재무회계 등 6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멘토단의 전문상담을 통해 창업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고민해결을 위한 소통의 시간도 마련했다. 일부 기업들은 후속 멘토링을 약속하며 지속적인 관심과 소통을 기약했다.
탁용석 원장은 “올해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선정기업들은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도 도약의 성과와 준비를 인정받은 특별한 기업”이라며 “올해 역시 지속적인 혁신성장을 통해 유니콘 기업으로의 도약이 될 수 있도록 진흥원 역시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