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e스포츠산업지원센터(센터장 김현우)는 e스포츠 에듀테크 스타트업 더매치랩(대표 변성철)과 e스포츠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김현우 조선대 아시아e스포츠산업지원센터장과 변성철 더매치랩 대표가 참석했으며, 대학 및 기관 관계자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e스포츠 생태계 구축과 산업 발전을 위한 e스포츠 교육 방향 모색'이라는 거시적 관점을 통한 양 기관의 합의를 기반으로 이뤄졌다. e스포츠산업지원센터의 물적 자원과 게이머 에듀테크 솔루션, 마이게임팁스(mgt.gg) 개발사인 더매치랩의 교육 경험을 융합해 지역 기반 e스포츠 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추진했다.
양 기관은 광주 e스포츠 경기장, 학교 등 일상 e스포츠 생태계에 필요한 게임 코칭뿐만 아니라 우수 인재들의 e스포츠 산업 진출을 돕고 실무 중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e스포츠 일자리 창출 거점 도약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구축된 e스포츠산업지원센터는 조선대가 운영을 맡아 '아시아 e스포츠 허브 도시, 광주'를 목표로 시설, 교육 등의 전문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교육청과의 협의를 통해 대상 학교를 선정한 후 e스포츠 인적, 물적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광주=김한식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