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핀 주은영 대표(왼쪽)와 이지스엔터프라이즈 이원재 부사장이 지난 6일 서울 전경련회관에서 업무 협약을 맺었다.](https://img.etnews.com/photonews/2207/1549935_20220707123754_474_0001.jpg)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은 전국 3만개 단지의 공동주택·집합건물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 기업 이지스엔터프라이즈와 금융·부동산 관련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사업제휴를 맺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담비 앱과 이지스엔터프라이즈가 운영하는 '아파트아이' 앱에서 양사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아파트 관련 데이터 업계 1위이자 관리비 조회·결제·할인, 입주민 커뮤니티, 단지 커뮤니티, 민원관리, 신용점수 올리기 등 아파트 생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파트아이를 운영하고 있다. 이용자는 아파트아이 앱 내 구현된 담비 서비스로 자신이 거주 중인 아파트에 대한 대출 진단부터 합리적인 담보대출 비교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담비 앱 내 구현된 아파트아이 서비스에서도 자신이 대출받고자 하는 아파트 관련 다양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
담비는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아파트아이와 다양한 협업 모델을 개발할 예정이다. 향후 다양한 프롭테크 서비스와도 지속 협업할 계획이다.
배옥진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