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놀이터코리아는 7월 7일(목)부터 10일(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49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유교전)’에서 자사브랜드인 맥앤큐브와 미국 브랜드인 브라이트데이사의 월블럭을 활용한 '플레이월'을 선보인다.
상상놀이터코리아는 2014년 설립된 회사로, 미국, 영국, 홍콩, 이스라엘 등에서 유아 전문 브랜드를 수입, 독점 유통하는 디스트리뷰터이며, 설립 이후 지속적으로 국내 유아교구 시장에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유교전에서 선보일 벽면을 활용한 놀이, '플레이월'은 2020년부터 개발되어 아이들에게 물체 운동 / 문제해결 / 창의성 / 주도력을 키워줄 놀이이다.
벽면의 한쪽은 Bright Day Big Blocks(U.S.A)사의 '월블럭'에 다양한 형태의 블럭을 끼워 아이들이 연상한 바를 표현하는 캔버스가 되며 아이들의 소근육 활동에 탁월하다.
월블럭의 반대면은 자성이 있는 벽면으로, 상상놀이터코리아의 자사브랜드인 '맥앤큐브'를 부착하며 공을 굴리는 놀이가 가능하다. STEM교육으로 각광받는 골드버그장치에 기반을 두어 아이들의 사고력과 문제해결력 발달에 도움을 주며, 어느 교구보다도 쉽게 골드버그장치 활동이 가능하다.
손쉬운 사용으로 3세부터 10세까지의 아이들이 편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개발된 ‘플레이월’은 가정, 학교, 유치원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번 유교전 상상놀이터코리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